당진시, '신규농업인 슬기로운 농촌생활교육' 수강생 모집
귀농·귀촌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농촌생활교육
최완호 기자
8179523@hanmail.net | 2023-01-19 08:30:07
▲ 신규농업인 농촌생활교육
[뉴스서치] 당진시농업기술센터가 ‘신규농업인 슬기로운 농촌생활교육’ 수강생을 2월 3일까지 모집한다.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위해 기획된 이번‘신규농업인 슬기로운 농촌생활교육’은 집수리 기초과정을 운영해 농촌 생활 중 발생할 수 있는 주거 불편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이론 교육 및 실습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은 당진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체험장에서 다음 달 9일부터 3월 3일까지 총 8회에 걸쳐 48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의 모집대상은 당진시에 전입한 지 5년이 미만의 귀농‧귀촌인과 만 40세 미만의 청년 농업인이며 20명을 모집하며 신청 방법은 당진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양식을 작성해 방문 제출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귀농‧귀촌해 낯선 장소에서 삶을 꾸려가려는 신규농업인들이 보다 빠르고 편안하게 익숙해질 수 있도록 이번 교육을 준비했다”며 “필요한 지식과 기술도 배우고 비슷한 고민을 가진 사람들과 함께 배우고 소통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관내 농촌지역에 새롭게 터를 잡고 살아가려는 신규농업인들과 청년들을 위해 영농기술 교육, 영농주택 임대, 자금 지원 등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
[ⓒ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