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CHOSUN 우리동네 건강왕, 히트곡 '신토불이'의 주인공, 가수 배일호 출연

김위택 기자

kimouitaek@hanmail.net | 2026-01-19 10:30:06

▲ TV CHOSUN 우리동네 건강왕
[뉴스서치] 이번 주 '우리동네 건강왕'에서는 히트곡 '신토불이'의 주인공, 가수 배일호가 출연해 '나이 들수록 방전되는 몸, 재충전하는 법'을 공개한다.

가수왕 선발대회에서 1위 하며 1980년에 '봐봐봐'로 데뷔한 배일호는 이후 '신토불이', '폼 나게 살거야'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발매하며 인기 가수의 반열에 올랐다. 최근까지도 꾸준하게 앨범 발매와 TV 출연을 해오며 늘 활기 넘치는 모습을 보여줬지만, 그런 그에게도 몸과 마음이 모두 지쳤을 때가 있었다는데?

인기가 치솟으며 1년에 비행기를 140번이나 탈 정도로 바쁜 일상을 보내던 시절, 정작 자신의 건강은 제대로 챙기지 못해 면역력이 급속도로 약해지고 그로 인해 '메니에르병'과 '패혈증'이 와버렸다고.

겉보기에는 서로 달라 보이는 메니에르병과 패혈증에는 공통점이 있다. 바로 면역력이 약해졌을 때 발생하기 쉽고, 증상 또한 더 악화한다는 것. 특히 요즘처럼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겨울철에는 체온이 낮아지면서 면역 세포의 활성 또한 함께 저하된다. 그렇게 되면 바이러스와 세균 침투에 취약해져 단순한 감기도 폐렴과 같은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다. 그러므로 기온이 서서히 떨어지는 요즘, 우리에게는 무엇보다 활력과 면역력을 함께 챙겨야 할 방법이 필요하다.

나이가 들수록 떨어지는 활력과 면역력을 다시 채워줄 배일호의 특별한 활력 비법이 공개된다. 환경을 지키며 건강까지 챙기는 이색 운동 플로깅에 몰두하는 모습부터, 다수의 히트곡을 보유한 가수로서 일일 제자들에게 열정적인 보컬 레슨을 펼치는 현장을 생생히 담으며 이목을 끌 예정이다. 사라졌던 활력을 되찾은 비법이 무엇인지, 그 특별한 비법이 공개된다.

[ⓒ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