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소방서, 소방안전 표어·포스터·사진 공모전 홍보
최완호 기자
8179523@hanmail.net | 2023-08-11 11:05:34
▲ 영동소방서, 소방안전 표어·포스터·사진 공모전 홍보
[뉴스서치] 영동소방서는 화재 등 각종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개최하는 2023년 소방안전 표어·포스터·사진 공모전 홍보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8월 31일까지 한국소방방송 누리집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공모 분야는 표어(슬로건)와 포스터(모션포스터 포함), 사진 등 3개 분야로 나뉘며, 공모주제는 화재 안전에 중요한 시설인 방화문과 아파트 화재 대피방법 등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내용이면 된다.
공모전에 접수된 작품은 완성도, 창의성, 주제적합성, 홍보가치를 기준으로 전문가의 1차 심사 및 온라인 공개검증을 통한 2차 심사를 거쳐 오는 9월 25일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각 분야별 우수작품은 15점의 상장과 총 1,200만원 규모의 시상금을 수여하며, 수상작은 홍보물로 제작되어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포함해 연중 소방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출품작은 제3자의 소유권, 저작권 등이 침해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하며 공모전과 관련된 문의는 소방청 생활안전과 또는 영동소방서 예방안전과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임병수 소방서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리 사회의 안전문화가 더욱 정착되고 확산될길 기대한다”며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