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제8회 남구지회장배 민속한궁대회 개최

다양한 여가활동 프로그램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백세시대 구현

이한결 기자

hanachim@naver.com | 2023-05-31 12:45:49

▲ 부산 남구, 제8회 남구지회장배 민속한궁대회 개최
[뉴스서치] (사)대한노인회 부산남구지회는 지난 25일 남구 노인회관 2층 대강당에서 제8회 남구지회장배 민속한궁대회를 개최했다.

한궁은 전통놀이인 투호와 궁도, 그리고 서양의 양궁과 다트의 장점을 결합한 양손 투구운동으로 국내에서 개발된 생활체육 종목 중 하나이다.

이번 대회는 관내경로당 17개소(남성 7개팀, 여성 10개팀)와 지회 임원 등 90여명이 5인으로 팀을 구성하여 참여했으며, 평소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이고 경로당 회원 간 친목을 다지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대회 결과 남여 단체 우승은 푸른솔 경로당(회장 문동환)과 평화 경로당(회장 정금수)에서 차지했으며, 남녀 개인전 우승은 쌍용예가 경로당 정장화 회원과 문화경로당 한송절 회원에게 돌아갔다.

조용광 남구노인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궁은 경로당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으로 회원들의 여가활동에 많은 도움이 된다.”며 “어르신들이 평소에도 운동으로 심신을 단련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은택 남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평소에도 꾸준하게 여가활동을 찾아서 즐기는 것이 노년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 며 “어르신들이 경로당에서도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