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래구,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행정서비스 부문 부산 1위 선정
행정서비스 이용 주민이 직접 평가, 부산 9개 구·군 중 1위
이한결 기자
hanachim@naver.com | 2023-07-13 13:05:08
▲ 부산 동래구,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행정서비스 부문 부산 1위 선정
[뉴스서치] 부산 동래구가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3년‘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행정서비스 부문에서 부산 1위로 선정됐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에서 서울대학교와 공동개발한 국내 유일의 서비스 품질 측정 모델로, 2000년부터 매년 도소매·금융·통신·행정서비스 등 각 분야의 고객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고 있다.
행정서비스 부문은 서울, 경기와 인천, 부산, 대전, 대구, 광주광역시 내 71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최근 6개월 이내 해당 지역의 행정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주민들이 직접 만족도를 평가해 선정한다.
동래구는 평가에서 75점으로 조사대상 지자체 중 가장 높은 점수로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으며, 본원적 서비스를 비롯해 공공성, 신뢰성, 친절성, 쾌적성, 이용 편리성 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장준용 동래구청장은 “동래구의 행정서비스를 이용한 구민들께서 직접 평가해주신 결과라 더욱 의미가 있다”며 다시 태어나도 살고 싶은 동래를 위해 “전 직원이 한마음이 되어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구민들이 알아주신 것 같아 기쁘다”고 밝히고 “앞으로도 꾸준한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구민을 위한 좋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