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구 초량3동 우리동네 안전망 후원업체 만남의 자리 마련
이한결 기자
hanachim@naver.com | 2023-01-25 18:00:07
▲ 부산 동구 초량3동 우리동네 안전망 후원업체 만남의 자리 마련
[뉴스서치] 부산 동구 초량3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20일 초량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동 특화사업인 ‘우리동네 안전망’ 후원업체 만남의 자리를 마련했다.
'우리동네 안전망' 사업은 후원을 희망하는 업체에서 저소득층 독거노인등 소외계층에게 보양식, 도시락등 지원 및 이미용 봉사자가 재능기부를 하는 사업으로 6개월이상 참여업체에 대해 초량3동에서 제작한 '따숨가게 현판'을 전달하고 성품 지정기탁 및 소득공제 처리도 가능하다.
이번 자리는 참여업체 10개소(지구시민연합 부산동구지부, 유림미용실, 아빠의 손맛, 초량장어가, 나광바다장어, 부경불백, 본전돼지국밥&도원가든, 오빠고깃간, 전정호헤어샵, 대건명가돼지국밥) 관계자가 참석하여 2022년의 성과를 공유하고 2023년에도 ‘우리동네 안전망’ 동 특화사업이 활성화될 수 있는 의견을 토론하는 시간을 가져 자리를 빛냈다.
참여업체들은 이번 자리를 통해 나눌수록 절반이 아니라 두배가 되는 아름다운 방정식을 공유했으며, 평소 지역사회복지를 위해 나눔행사에 관심이 있는 예비 후원업체 2개소를 추천해주어 앞으로의 긍정적인 발전방향이 기대된다.
초량3동 관계자는 민간에서 적극 주도하여 고독사예방 및 복지사각지대 지원을 위해 최일선에서 힘써주는 후원업체에 감사를 표했으며, 후원업체와의 만남을 정례화하여 지역주민 복리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초량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2022년 동 특화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된 점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찜솥 10개를 선물로 전달하여 훈훈함을 더했다.
[ⓒ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