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의사회, 꿈과 배움 응원하는 장학금으로 희망 전해

오보균 기자

ohboh@naver.com | 2022-04-28 08:02:26

▲ 시흥시의사회, 꿈과 배움 응원하는 장학금으로 희망 전해
[뉴스써치] 시흥시의사회가 지난 26일 시흥 청소년의 꿈과 배움을 응원하는 장학기금 1천 4백만원을 시흥시인재양성재단에 기탁해 학생들에 따뜻한 희망을 전했다.

시흥시청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재단 이사장, 의사회 박기호 회장, 의사회 장학위원 권선옥 위원장 등 재단 및 의사회 주요 임원이 참석했다.

박기호 의사회장은 “시흥시 청소년이 어려운 가정 형편 속에서도 배움에 대한 희망을 잃지 않도록 힘을 보태고자, 회원기관들과 장학기금을 적립하고 있다.

이번에 재단과의 협력을 계기로 의사회 장학금이 꼭 필요한 학생에게 지원될 수 있도록 지역에 많은 홍보가 됐으면 한다”며 기탁의사를 밝혔다.

재단 이사장은 “청소년을 위한 소중한 장학기금과 지난 33년간 펼쳐주신 여러 공헌 활동에 감사드린다.

의사회의 선행을 이어나갈 수 있는 건강한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재단에서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시흥시의사회는 시흥시민의 건강증진을 목표로 1989년 창립된 이래, 지역 유관기관과의 협조를 통해 의료 윤리, 의료 자율지도 및 의료개혁 추진, 소외계층을 위한 통합 돌봄 등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청소년의 안전하고 행복한 오늘’을 응원하고자 자체 장학위원회를 조직해 활발한 운영을 펼치고 있다.

[ⓒ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