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사춘기 자녀와의 대화법’ 실시

‘사춘기 자녀와 가까워지는 사랑의 대화’를 주제로 진행

김위택 기자

kimouitaek@hanmail.net | 2022-04-29 14:22:25

▲ 인천광역시_연수구청
[뉴스써치] 연수구 드림스타트는 지난 25일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양육자 18명을 대상으로 ‘사춘기 자녀와 가까워지는 사랑의 대화’를 주제로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드림스타트 부모교육은 매월 다양한 주제로 성장기 자녀의 올바른 양육법과 소통법 등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교육은 연수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연계해 진행됐다.

연수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속 강사 변향미대표가 강사로 나서 버츄의 5가지 전략, 52가지 미덕을 소개함으로써 자녀의 자존감을 높이고 부모·자녀와의 소통을 효율적으로 잘 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양육자는 “52가지 미덕 중 가족끼리 실천해봐야 할 미덕을 알아봄으로써 아이에 대해 더 깊게 이해할 수 있었다”며 “이번 부모교육을 통해 배운 아이의 자존감·효능감을 높여주는 대화를 지속적으로 실천해야겠다”고 말했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아이가 원래 품고 있던 미덕이 밖으로 드러날 수 있게 서로 돕는 연습으로 양육자와 자녀가 한 발 더 가까워지기를 기대해본다”며 “앞으로도 부모·자녀 간의 관계가 증진될 수 있도록 양육자의 의견을 반영해 질 높은 부모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