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대화동, 직능단체장 회의 개최

직능단체와 함께하는 경로잔치, 마을축제 준비

오보균 기자

ohboh@naver.com | 2022-04-29 14:47:57

▲ 고양시 대화동, 직능단체장 회의 개최
[뉴스써치] 고양시 대화동은 지난 28일 대화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직능단체장 회의를 개최했다.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연보호협의회, 바르게살기협의회, 체육회, 시민안전지킴이, 적십자봉사회, 청소년지도협의회 등 9개 직능단체장이 한자리에 모여 경로잔치, 마을축제 등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직능단체장 회의를 통해 5월 9일 대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진행하는 경로잔치 대안사업 ‘효 꾸러미’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대화동 마을축제추진위원회를 구성해 하반기에 개최 예정인 ‘대화가 꽃피는 가와지 문화축제 및 주민총회’ 계획을 수립하며 직능단체장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했다.

대화동은 5월 어버이날을 맞아 관내 어르신 570가구에 김 세트 ‘효 꾸러미’를 전달하고 10월에는 ‘대화가 꽃피는 가와지 문화축제 및 주민총회’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손종환 대화동 주민자치회장은 “하반기에 개최 예정인 마을축제를 내실 있게 준비해 코로나19로 침체된 마을 분위기를 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깊게 고민해 나날이 발전하는 주민자치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학배 대화동장은 “올 한 해 모든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할 수 있도록 모든 직능단체가 협업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대화동 직능단체의 다양한 활동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