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창2동 주민자치회, 의제 발굴을 위한 주민 의견 수렴

김위택 기자

kimouitaek@hanmail.net | 2022-05-04 13:59:28

▲ 서창2동 주민자치회, 의제 발굴을 위한 주민 의견 수렴
[뉴스써치] 인천시 남동구 서창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4월 말까지 진행하던 2022년 주민총회 의제 발굴을 위한 주민 의견 수렴을 5월 14일까지 연장한다고 4일 밝혔다.

주민자치회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5월 2일부터 직접 길거리 홍보에 나섰다.

주민들로부터 마을에 필요한 사업을 현장에서 제안받고 동시에 올해 8월에 있을 제2회 서창2동 주민총회를 홍보했다.

향후 각 분과위원회에서 교대로 길거리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며 서창2동 주민자치회는 제출된 주민 의견을 바탕으로 마을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사업을 발굴해 주민총회 의제로 상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작년 제1회 서창2동 주민총회에서는 어울공원 내 신바람 체험놀이터 공간 조성사업이 최종 선정돼 올해 3월부터 어린이용 놀이기구 3가지와 그늘막 등의 편의시설 공사를 진행 중이다.

현재는 체험놀이터 공간 조성이 완료돼 유·아동 인구수가 많은 서창2동의 특성에 맞게 어린이를 위한 특화공간으로 쓰이고 있다.

하현주 주민자치회장은 “2022년 주민총회 의제 발굴을 위해 서창2동 주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앞으로 있을 주민총회에도 주민들이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박미경 서창2동장은 “서창2동 주민자치회가 동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는 만큼,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통해 함께 만들어나가는 서창2동이 될 수 있도록 같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주민의견 제안은 서창2동 주민자치회에 전화 접수하거나 이메일접수 또는 QR코드 접속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