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새일센터 ‘AI 데이터라벨러 전문가 양성과정’ 일자리협력망 회의 개최

오보균 기자

ohboh@naver.com | 2022-05-17 13:26:20

▲ 김포새일센터 ‘AI 데이터라벨러 전문가 양성과정’ 일자리협력망 회의 개최
[뉴스써치] 김포시는 지난 13일 김포새일센터 ‘AI 데이터라벨러 전문가 양성과정’ 일자리협력망 회의를 개최했다.

최근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인 AI와 데이터에 대한 시장이 확대된다.

에 따라 AI 학습데이터를 수집하고 가공하는 전문 직군인 데이터라벨러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을 대비해 ‘AI 데이터라벨러 전문가 양성과정’을 진행했고 이번 달 3일 수료했다.

이번 일자리협력망 회의는 훈련생들의 효과적인 취업 지원 방안 등을 논의하고자 마련됐으며 테스트웍스, 메트릭스, 젠데이터 등 데이터라벨링 관련 업체 관계자 등 6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회의에 참석한 한 관계자는 “데이터라벨러로 취업을 희망하는 훈련생들이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꾸준하게 다양한 프로젝트 참여 경험으로 작업 역량 등을 갖추어야 하며 무엇보다 기업맞춤형으로 진행한 테스트웍스 프로젝트에 바로 참여 활동할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새일센터의 일자리협력망은 훈련 직종별 교육기관 및 단체, 기업체 인사담당자 등으로 구성되며 기업체와 기관 간 지속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