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署, 지역공동체치안협의체 실무 간담회 개최
연천농협-연천경찰서 보이스피싱 예방 공동체치안 협의
오보균 기자
ohboh@naver.com | 2022-05-20 12:55:29
이번 간담회는 연천 농협과 치안협의체계를 통해 최근 발생하고 있는 대면편취 보이스피싱, 지인사칭 보이스피싱, 대출빙자 보이스 피싱 등 범죄 피해 예방과 은행에서 다액 인출 시 즉각 신고를 하는 교육, 증가하는 보이스피싱 범죄에 따라 지역 실정에 맞는 치안시책을 수립하고 이를 실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보이스피싱 범죄 피해 예방 경찰활동에 대한 협조 보이스피싱 범죄 등 피해 예방을 위한 홍보 방법 보이스피싱 등 피해예방 활동 방법 농협·경찰 신속 출동 체계 구축 등 즉각적인 신고로 보이스 피싱 범죄 확산 방지 노력 등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이에 연천경찰서는 연천농협과 지속적인 지역공동체치안협의체 통한 회의와 상호 적극적인 협업체계 구축을 기반으로 안건 논의 후 농협은행 외부 하나로 마트 주출 입구 예방배너, 예방 포스터를 배치, 대형 현수막 설치 등 지속적 홍보 추진과 다액 인출 시 112 즉시 신고 요청 신속 출동 체계를 구축했다는데 그 특색이 있다.
황세영 경찰서장은 “연천농협과의 지속적 협업을 통해 보이스 피싱 등 범죄예방 및 지역치안 환경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공동체 치안 활성화를 위한 공감대 형성의 중요성과 평온한 지역사회 안정망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