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문화재단, 6월 선보이는 다양한 기획공연 안내

장사익과 친구들 ‘여행’, 어린이 인형극 ‘홍동지와 이시미’, 어린이 뮤지컬 ‘구구’ 리딩 쇼케이스 등 풍성한 공연 선보여

오보균 기자

ohboh@naver.com | 2022-05-23 14:46:05

▲ 구리문화재단, 6월 선보이는 다양한 기획공연 안내
[뉴스써치] 구리문화재단가 오는 6월 기획공연으로 장사익과 친구들 ‘여행’, 어린이 인형극 ‘홍동지와 이시미’, 가족뮤지컬 ‘구구’ 쇼케이스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구리문화재단 아동가족 특화사업 레퍼토리 구축을 위한 자체제작 공연의 첫걸음으로 어린이 뮤지컬 ‘구구’ 리딩 쇼케이스가 6월 4일 유채꽃 소극장에서 개최한다.

한국, 중국, 일본, 베트남 등 범아시아적으로 널리 퍼져있는 ‘견우와 직녀’ 설화를 바탕으로 현대 도시에서 유해조류로 전략한 ‘도시 새’의 이야기를 조명한다.

공연 제작 전 진행되는 리딩 쇼케이스로 일반관객 및 관계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대중성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

6월 4일 오후 2시 구리아트홀 유채꽃 소극장 / 무료 / 만 36개월 이상 관람가이다.

또한, 한국을 대표하는 소리꾼 장사익 단독 콘서트 장사익과 친구들 ‘여행’ 이 오는 6월 11일 구리아트홀 코스모스 대극장에서 공연이다.

우리 삶에 위로와 희망을 전하며 관객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감싸줄 이번 콘서트는 행복을 이야기하는 여행을 함께 떠나자는 의미를 담아 ‘찔레꽃’, ‘꽃길’, ‘꽃’, ‘여행’ 등 십수년간 세월을 함께한 멤버들과 음악적 교감을 나누며 만든 노래들로 구성했다.

녹음이 짙은 6월, 다른 그 어떤 공연에서도 느낄 수 없는 농익은 맛과 멋으로 청중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6월 11일 오후 5시 구리아트홀 코스모스 대극장 / R석 7만원, S석 6만원 / 만 7세 이상 관람가이다.

마지막으로 6월 25일에는 제4회 예술인형축제 창작지원작품으로 선정된 어린이 인형극 ‘홍동지와 이시미’가 유채꽃 소극장에서 공연 예정이다.

한국의 대표적인 전통 인형극 ‘꼭두각시놀음’과 이탈리아 나폴리 지방에서 파생된 전통 인형극 방식의 ‘구아라텔레’를 접목시켜 만든 퓨전 인형극이다.

[ⓒ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