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6월 ‘여유당 토크 콘서트’ 시작

매주 토요일 ‘인간 정약용’을 만나러 오세요

오보균 기자

ohboh@naver.com | 2022-05-24 12:35:00

▲ 남양주시, 6월 ‘여유당 토크 콘서트’ 시작
[뉴스써치] 남양주시는 작년에 이어 오는 6월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 정약용 유적지 내 잔디마당에서 ‘여유당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여유당 토크 콘서트’는 우리가 익히 알고 있던 ‘위인 정약용’의 모습이 아닌 ‘인간 정약용’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으로 그의 취미, 성격, 좋아하는 음식과 같은 소소하지만 색다른 질문들을 통해 인간적인 면모를 가진 정약용에 대해 새롭게 느껴볼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한다.

콘서트는 정약용 선생의 생가인 여유당을 무대로 인간 정약용의 에피소드를 소개하면서 다양한 주제의 강연과 클래식 색소폰 연주, 팝페라, 퓨전국악, 매직유랑단 등 다채로운 장르의 공연이 100분간 진행된다.

총 4회차인 이번 콘서트는 1회차 말마음 연구소 김윤나 소장의 ‘리더 정약용 : 용의주도한 전략가, 리더로써 존경받기 위한 언어와 습관’ 2회차 교육학 박사 정재찬 교수 ‘인간승리 정약용 : 긍정 끝판왕, 어려운 상황에서도 나만의 길을 개척해 나가는 사람들’ 3회차 강원국 작가 ‘책벌레 정약용 : 독서 만렙의 길, 말 잘하고 글 잘 쓰는 법’ 4회차 박찬일 요리연구가 ‘요리하는 조선 남자 정약용 : 소박한 맛잘알, 소박한 음식에서 찾는 삶의 지혜’ 등 다양한 주제로 알차게 구성됐다.

[ⓒ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