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원당종합사회복지관, 장애인평생교육 ‘우리마을배움터’ 진행
오보균 기자
ohboh@naver.com | 2022-06-02 08:09:39
‘우리마을배움터’는 고양시의 평생교육기관과 연계해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장애당사자가 지역사회 근거리에 위치한 교육기관을 이용하며 비장애 학습자와 자연스럽게 만나고 장애인, 비장애인 모두 동등한 학습자가 되어 배움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다.
1기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평생교육 기관인 그랜드문화센터 일산한국문화센터 동경제과제빵바리스타학원 보보세라믹스튜디오 등에서 10주간 진행됐다.
오는 6~9월에는 발달장애인 대상 바리스타체험, 신체장애인 대상 종합미술프로그램, 가족이 함께하는 힐링요가 등으로 구성된 우리마을배움터 2기가 개강할 예정이다.
원당종합사회복지관 성인장애인 평생교육 사업은 올해로 11년째 운영되고 있다.
복지관은 성인장애인의 평생교육 접근성 향상 및 활성화를 위해 장애인협회, IL센터 등을 찾아가서 진행하는 ‘찾아가는 평생교육’, 전문가를 통해 생활 속 문제를 상담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해결중심전문자문’, 장애인 평생교육 나눔 캠페인‘1강좌1자리 나눔운동’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고양시원당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온 마을이 함께하는 장애인평생교육 기반 조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우리마을배움터 프로그램은 고양시에 거주하는 성인장애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 문의는 고양시원당종합사회복지관으로 하면 된다.
[ⓒ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