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도자 경향’을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2022 경기도자페어’ 개최
현장 행사 63개, 온라인 행사 173개 요장 참가, 관람객 참여형 프로그램 풍성
오보균 기자
ohboh@naver.com | 2022-07-27 07:30:55
경기도가 주최하고 한국도자재단이 주관하는 ‘2022 경기도자페어’는 새로운 도자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국내 유일 도자 전문 박람회다.
올해는 ‘다시 만나는 도자 일상’을 주제로 일상에서 다시 만날 수 있게 된 사람, 그리고 도자와 함께하는 현대 라이프 스타일을 선보인다.
온라인으로만 진행됐던 2020, 2021년과 달리 현장 행사까지 포함해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먼저, 코엑스 C홀에서 진행되는 현장 행사는 전시·판매관 이벤트관 선착순 경품 증정이벤트 구매상담회 등으로 구성된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이번 ‘전시·판매관’에는 도내 도예 업체 중심의 창작 지원관 49곳, 새로운 작가들을 위한 신진 작가관 14곳 등 총 63개 요장이 참가했다.
관람객들은 생활 도자부터 전통 도자, 장신구, 오브제 등 일상 속 최신 유행을 반영한 여러 도자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도예 작가와의 소통을 통해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자신과 어울리는 도자도 구입할 수 있다.
‘이벤트관’에서는 명장의 전통 도자 제작 시연, 현대적 감각의 푸드 스타일링 강연 등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배워보는 참여형 도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도자 시연 프로그램에는 김흥배 명장 한세리 도예가, 푸드 스타일링 강연에는 선미자 요리연구가 이승진 푸드 스타일리스트가 참여한다.
현장 구매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구매 영수증 인증을 통해 기념품을 제공하는 ‘현장 구매 인증 행사’가 행사 기간 중 매일 오전 10시부터 ‘이벤트관’에서 진행된다.
3만원 이상 구매 고객 중 선착순 200명에게는 한정판 머그컵을 제공하며 6만원 이상 구매 고객 선착순 120명에게는 도자 술잔 세트를 제공한다.
또한 ‘설문조사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행사장을 둘러보고 행사장과 전시에 대한 설문에 참여하는 선착순 200명에게 인테리어 소품을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이 밖에 재단 캐릭터 ‘토야’와 함께 찍은 사진이나 경기도자페어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사회관계망서비스에 올리면 선착순 1,000명에게 예쁜 에코백을 증정하는 ‘홍보관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국내 대형 유통사와 홈쇼핑 등 바이어를 초청해 경기도자페어 참가 요장과의 만남을 연결하는 ‘구매상담회’도 28일과 29일 진행된다.
바이어는 롯데백화점 롯데아울렛 이랜드리테일 롯데마트 교보핫트랙스 홈앤쇼핑 K쇼핑 SK스토아 와디즈 11번가 우체국쇼핑 SK베네피아 휴박스 진송컴퍼니 등 14개 업체가, 요장은 기행문 하늘빚다 도예공방 갤러리청담 문세라믹스튜디오 고산포터리 소담도자기 차일드플레이엔코 등 35곳이 각각 참여한다.
네이버쇼핑 플랫폼에서 열리는 온라인 행사는 리빙윈도 도자기 거리 온라인 기획전 쇼핑 라이브 등 여러 판매 행사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2020년부터 네이버와 협력해 운영 중인 네이버쇼핑 ‘리빙윈도 도자기 거리’에는 경기도 이천, 여주, 광주 도자기 업체를 중심으로 신진 작가, 도예 명장 등 총 173개 요장이 참가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생활 도자부터 원예 도구, 전통 도자, 차 도구, 인테리어 소품 등 일상 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은 도자 상품을 선보인다.
‘온라인 기획전’은 네이버쇼핑 ‘리빙윈도 창작공방 이벤트’에서 열린다.
아름다운 한국의 멋을 담은 ‘클래식의 멋’ 한 땀 한 땀 작가의 손길이 묻어나는 ‘유니크한 장인의 감성’ 최신 유행 분위기가 가득한 ‘요즘 대세 인별 감성’ 따뜻한 감성을 지닌 ‘섬세한 사랑스러움’ 고급스럽고 품격 있는 ‘도자의 우아한 매력’ 등 5가지 주제별로 총 51개 요장의 상품을 여러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네비어 쇼핑 라이브 플랫폼을 통해 진행되는 ‘쇼핑 라이브’에는 배우 장가현, 푸드 스타일리스트 김미희, 요리연구가 노고은, 플레이팅 디렉터 한선애, 인테리어 소품 숍 ‘지구의 공간’ 대표 김지수 등 각 방송 주제별 전문가 7명이 게스트로 참여해 총 14개 요장의 상품을 소개한다.
라이브 일정은 요즘 대세 감성 가득 도자기 유니크한 멋의 도자 만나기 우아한 매력을 지닌 우리 도자기 맛스러운 멋스러운 한상차림 아이들처럼 사랑스러운 도자기 스타일 연출 인테리어, 장신구 생활 속 기쁨 핸드메이드 도자기다.
특히 ‘쇼핑 라이브’ 프로그램은 현장 행사와 연계해 코엑스 C홀 경기도자페어 홍보관 내 ‘쇼핑 라이브 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관람객들이 생방송 현장을 직접 관람하며 즐길 수 있는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서흥식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3년 만에 재개되는 현장 행사와 온라인 행사 동시 개최를 통해 이번 경기도자페어가 대중들의 도자 문화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는 데 기여하길 바란다”며 “국내 유일 도자 전문 행사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다지는 데도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