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이 대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2022년 ‘복권기금 꿈사다리 페스티벌’ 개최
최완호 기자
8179523@hanmail.net | 2022-07-28 17:08:52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사업’은 복권기금을 재원으로 꿈과 재능이 있는 중·고생을 선발해 대학 졸업 시까지 연계 지원하는 유일한 초·중등 국가장학사업으로 이번 축제는 장학생들에게 국가장학생으로서의 자긍심을 부여하고 교육 체험의 기회와 장학생 간 교류의 장 등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현장에는 제4기 복권기금 꿈사다리 신규 장학생과 멘토 34명, 박순애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최상대 기획재정부 제2차관 겸 복권위원장, 정대화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이 참석하며 현장에 참석하지 않은 장학생과 멘토는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개회사, 증서 수여식, 멘토 위촉식, 축하 공연 등에 비대면으로 참여하게 된다.
한편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당일 행사 이후에도 약 1개월간 온라인 확장가상세계 서비스를 통해 이번 축제를 운영하며 장학생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지속해서 제공할 예정이다.
박순애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새롭게 장학생에 선발된 모든 학생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말을 전한다”고 격려하며 “교육부도 더 많은 학생들을 도울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할 예정이다.
정대화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생으로서 자신감을 가지고 한 걸음 한 걸음 우직하게 나아가길 바란다”고 당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