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사각지대 없는 촘촘한 시흥형 돌봄체계 구축 위해 돌봄SOS센터 벤치마킹 펼쳐
오보균 기자
ohboh@naver.com | 2022-08-02 07:11:07
시는 돌봄SOS센터를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서울시복지재단, 은평구청, 마포구청을 방문해 실무 관계자들과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했다.
먼저 서울시복지재단을 방문해 돌봄SOS센터 추진배경, 사업개요, 운영체계, 사업효과 등 사업 전반에 관한 브리핑을 전달받고 우리 시에 접목해 추진할 수 있는 방향을 함께 논의했다.
또한, 2019년 7월부터 돌봄SOS센터를 안정적으로 운영 중인 서울시 마포구청과 은평구청을 각각 방문해 센터 운영체계, 동 단위 서비스 제공절차, 돌봄 매니저의 역할, 민·관거버넌스 구성 및 운영 등 사업의 세부적인 사항을 전달받았다.
아울러 현장에서 근무하는 실무자들의 의견을 청취하며 우리 시에 접목할 수 있는 사항 등에 관해 함께 머리를 맞댔다.
이상익 시흥시 복지정책과장은 “고령화 및 가족구조의 변화로 인한 돌봄수요 증가와 다양한 복지욕구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 7월 18일 복지정책과 내 돌봄SOS센터지원팀을 신설했다”며 “앞으로 사각지대 없는 촘촘한 시흥형 돌봄체계를 구축해 돌봄이 필요한 모든 시흥시민이 신속하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