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청년 일자리 매치업 3차 청년 구직자 모집
경기도, ‘2022 경기청년 일자리 매치업 취업지원사업’ 3차 참여자 모집
오보균 기자
ohboh@naver.com | 2022-08-08 07:11:32
‘경기청년 일자리 매치업 취업지원’ 사업은 청년들의 장기 근무를 장려하고 일자리 미스매치 현상을 개선하고자 경기도가 지난해부터 도입, 운영해온 사업이다.
청년 구직자와 구인 중소·중견기업을 연결, 3개월간 인턴으로 근무하게 한 후, 업체별 자체평가를 토대로 해당 인턴을 정규직으로 채용하도록 유도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올해는 총 4차례의 모집을 통해 총 75명의 청년과 기업을 연결할 계획으로 앞서 지난 4월에 1차 모집, 7월에 2차 모집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3차 모집에서는 정보기술, 기계, 전기·전자, 사무, 영업, 마케팅 등 우수 중소·중견기업 40개 사가 청년 구직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이들 기업은 2021년도 참여 업체, 2022년도 1차·2차 참여 업체로 평균 노동자 수, 이직률, 연봉 수준, 복리후생제도 유무 등 8개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엄선된 업체들이다.
이번 3차 참여자 모집 기간은 8월 8일부터 오는 8월 24일까지로 온라인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 ‘잡코리아’를 통해 신청을 받는다.
입사일 기준으로 도내에 주소지를 둔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면 참여할 수 있다.
도는 참여자들이 온라인을 통해 희망 기업에 지원하면 기업별 면접 일정을 참가자에게 안내해 면접을 시행토록 할 예정이다.
도는 인턴 3개월 기간 동안 2022년도 경기도 생활임금 수준의 임금을 지원한다.
참여자들은 일 경험 후 기업 자체평가에 따라 정규직으로 채용될 경우 각 기업의 연봉 수준에 맞는 임금을 받게 된다.
또한 정규직 전환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참여 청년들을 대상으로 직장 적응 교육, 전문 컨설팅 등 역량 강화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한다.
[ⓒ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