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맞춤복지서비스’홈페이지 개시
클릭 한번에 필요한 복지정보를?…
이정화 기자
suckkok@naver.com | 2022-09-30 05:30:35
이번에 새롭게 구축한 ‘맞춤복지서비스’는 홈페이지에 소개된 복지 분야 콘텐츠를 사용자 관점의 메뉴로 재정비한 것으로 구는 보다 체계적으로 복지정보를 관리하고 개인별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 홈페이지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
구는 홈페이지 메인화면의 오른쪽에 ‘맞춤복지서비스’ 바로가기를 생성해 접근성을 높이고 기존의 각 메뉴별 복지서비스를 ‘생애주기’와 ‘관심주제’의 2가지 영역으로 통합해서 정리했다.
홈페이지 이용자는 기존처럼 여러 단계의 메뉴를 일일이 찾아 들어갈 필요 없이, 바로가기로 접속해 ‘생애주기’나 ‘관심주제’만 클릭하면 원하는 정보를 한눈에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생애주기는 영유아 아동청소년 청년 중장년 어르신 5개 영역으로 구성됐으며 누구나 연령대별로 해당하는 복지서비스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관심주제는 임신·출산 보육 교육 주거지원 저소득지원 장애인 건강·의료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가 17개의 주제별로 한데 모아 정비됐다.
아울러 구는 ‘맞춤복지서비스’의 지속적 향상을 위해 관련 기관이나 부서와 긴밀하게 협력해 주기적인 정보 현행화와 다양한 복지서비스 추가 발굴 등에 주력할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구청 홈페이지는 구민과 소통하는 온라인 창구인 동시에 구민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채널”이라며 “구민의 입장에서 필요한 정보 시스템을 개발하고 정비하는 데 힘써 보다 많은 분들이 편리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