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농촌테마파크, 국화와 텃밭의 가을협주곡
용인시농업기술센터, 15일~16일 국화분재 향기로운 풍경에.체험과 나눔까지
오보균 기자
ohboh@naver.com | 2022-10-06 08:18:22
용인시농업기술센터는 매년 시민들을 위한 사계절 테마축제와 도시농업 체험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시민들에게 보다 풍성한 가을 나들이를 선사하기 위해 두 행사를 동시에 열기로 했다.
먼저 국화를 테마로 한 축제에서는 국화연구회 회원들이 직접 키워 만든 분재 작품, 국화로 만든 조형물 등 170여 점과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을 만날 수 있다.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꽃차 만들기, 다육식물 심기 등 체험 부스와 심심한 입을 달랠 수 있는 먹거리 판매 부스도 준비돼 있다.
도시농업 체험행사에서는 관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도시농업관리사와 도시농업 공동체가 만든 텃밭 작품이 전시된다.
현장 투표로 최고의 작품도 선정할 예정이다.
자유롭게 상추, 시금치 등 엽채류 모종을 심는 텃밭놀이터도 마련돼 있고 엽채류 모종과 잔디 작물 나눔 행사도 진행한다.
뿌리 작물인 연근을 수확하는 체험도 할 수 있다.
기간 내 방문하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국화 작품과 텃밭 작품은 오는 23일까지 전시된다.
센터 관계자는 “사계절 테마축제와 도시농업 체험행사는 도시 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관심을 증진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이번 주말 용인농촌테마파크에서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을 달래고 가을 풍경과 여유로움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