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전국 최대 규모 ‘제7회 시흥시청소년동아리 축제’로 청소년 꿈과 끼 깨운다
오보균 기자
ohboh@naver.com | 2022-10-14 08:22:52
2019년 이후 3년 만에 정상적으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다시금 활짝 펼쳐 ‘새롭게 태어나는 시흥시 청소년동아리들의 문화’라는 주제로 다가간다.
또한, 전국 최대 규모라는 명성에 걸맞게 시흥시 관내 총 304개 청소년동아리 3,200여명의 청소년이 참여해 173개의 동아리 체험부스 운영과 66개 동아리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시흥시는 이날 행사장을 찾아오는 체험활동 동아리 65개 및 지역주민 관람객들을 포함하면 약 1만명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이날은 시흥시에서 동아리 활동을 활발하게 했던 선배 동아리들인 전문 댄스팀인 ‘SSUP’, 밴드팀 ‘청정’이 청소년동아리들의 활동을 응원하기 위한 축하공연과 함께 DJ 최재관의 디제잉 시간, 버스킹 공연 ‘마술쇼 : 탱쇼’, ‘신의 야바위’, ‘도전 서커쇼’ 등의 공연을 펼쳐 볼거리 가득한 축제를 선보일 전망이다.
이외에도 관객들이 축제와 함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청소년 아티스텝을 운영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청소년수련관 특화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흥시청소년재단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코로나19로 인해 잠들어 있던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축제장인 ABC행복학습타운에서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