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축평원 서울지원, 가평서 가축행복 도민만족 농장 컨설팅 현장 견학
경기도-축산물품질평가원 서울지원, 가축행복 도민만족 농장 컨설팅 현장 견학
오보균 기자
ohboh@naver.com | 2022-10-21 13:23:32
‘가축행복 도민만족 농장 컨설팅’은 도내 한우농가를 대상으로 전문 컨설팅과 교육을 지원함으로써, 한우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농가 소득 증대를 도모하고자 경기도가 올해 처음 신설한 사업이다.
이번 현장 견학에서는 컨설팅 대상 30여 개 농가가 참여한 가운데 우수 한우농가 방문, 축산물이력제 및 전문가 교육 등 특별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농가들은 고급육 생산과 개량 및 번식효율 향상을 위한 사양관리 방법에 대해 청취하고 노하우를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견학에 참석한 한 농가 관계자는 “그동안 부족했던 사양관리 기술에 대해 식견을 넓히며 보완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용기 경기도 축산정책과장은 “이번 견학을 통해 농가들의 사양관리 기술을 향상하고 농가의 소득을 증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경기도 축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운 축산물품질평가원 서울지원장은 “앞으로도 한우농가의 축산업 발전과 경쟁력 확보를 위해 양 기관이 협력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