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명랑운동회 성료
신체활동으로 학교밖청소년들의 일상 스트레스 해소와 소통, 결속력 강화
오보균 기자
ohboh@naver.com | 2022-10-24 08:23:12
개회선언 및 격려사를 시작으로 오전에는 레크레이션을 통해 가벼운 몸풀기와 서로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고 오후에는 청팀과 홍팀으로 나뉘어 줄다리기, 판 뒤집기, 99초 미션 등의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명랑운동회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체육활동 및 단체활동이 제한되었던 고양시 학교밖청소년들에게 단체활동의 기회를 제공해 청소년과 지도자, 청소년 간 소통과 친밀감 및 응집력을 높이는 시간이 됐다.
운동회에 참가한 학교밖청소년의 한 부모는 “아이들이 너무 재밌어했고 오래오래 간직될 추억이 됐다.
운동회를 개최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센터에 대해 감사를 전했다.
황상하 센터장은 “올해 상반기에 뮤직복싱, 생존수영 등 코로나로 인해 취약해지기 쉬운 학교밖청소년들의 건강을 강화하는 프로그램들을 진행했고 가을을 맞아 함께 모여 재미와 소통 중심의 운동회를 마련하게 됐다.
앞으로 꾸준히 학교밖청소년의 건강권을 지켜 갈 수 있는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들을 기획해 서비스하겠다”고 전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은 만 9~24세로 유예, 제적, 자퇴, 퇴학, 미진학 등의 이유로 현재 학교에 다니지 않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상담, 교육, 진로 자기 계발, 동아리, 체육, 건강, 자립 복지 등의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