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김영삼도서관,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체험처 성격·환경 및 안전성·프로그램 우수성 등에서 높은 점수
이정화 기자
suckkok@naver.com | 2022-12-27 08:38:58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제’는 교육기부 방식으로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관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교육부는 매년 다양한 진로체험 기관을 발굴, 관리하고 있다.
이번에 인증을 신청한 기관은 713개 기관으로 체험처의 성격, 환경 및 안전성, 프로그램 우수성 등 3개 영역에 대한 3단계 심사를 거쳐 최종 634개 기관이 선정됐다.
사서에 대한 이해 및 진로 선택 프로그램을 운영해온 김영삼도서관은 3개 영역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아 교육기부 인증기관으로 지정됐으며 교육부 장관 명의 인증서와 3년간 인증효력을 부여받게 된다.
김영삼도서관은 올 한 해 동안 동작구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서’ 직종에 대한 직접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내 지식정보문화 확산 및 독서문화 네트워크의 구심점 역할을 했다.
무엇보다 참여자 만족도가 매우 높아 ‘체험활동 시간을 더 늘렸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반영해 내년에는 진로 탐색을 위한 도서관 사서 직업 체험활동을 확대할 예정이다.
진로체험을 희망하는 학교는 진로체험 누리집 ‘꿈길’에서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앞으로도 동작구 청소년들이 김영삼도서관에서 진로를 깊이 탐색하고 다양한 경험으로 꿈과 끼를 키워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