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해시, 따뜻한 건강도시락 제공으로 행복한 겨울방학 마무리! |
[뉴스서치] 김해시는 관내 60개 초등학교 2,500여명의 돌봄교실 이용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3년 겨울방학과 봄방학 동안(1~2월) 건강도시락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우리아이 건강도시락 지원사업은 취약계층과 맞벌이 부부의 아동이 방학 중 돌봄교실 이용 시 도시락을 싸야 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하여 추진되며, 학부모 부담을 경감하고 맞벌이가구 증가 등 양육환경 변화에 따른 사회적 요구를 해소하기 위한 사업이다. 사업비는 총 11억 3천만원이며, 6억원의 시비가 투입됐다.
추운 겨울 날씨에 학생들에게 따뜻한 도시락을 위해 2개의 공급업체가 신속한 배송을 위해 노력했고, 김해교육지원청은 매주 모니터링을 통해 맛과 영양 있는 도시락 공급을 위해 노력했다.
시 담당자는 봄방학 중 도시락 공급업체를 불시 점검하여 조리시설, 위생상태 및 도시락 배송 관리 등 관리운영상태를 집중 지도․점검했으며, 모니터링에서 제기된 문제점을 업체와 해결하여 안전한 도시락 공급에 최선을 다했다
김해시농업기술센터는 “우리아이 건강도시락 지원사업 추진으로 학부모들의 양육 부담이 해소되어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로 만들어가겠다”라며 “하절기 여름방학에는 식중독 사고 등 위험이 도사리는만큼 철저한 준비를 통해 학부모와 학생 모두 만족하는 안전한 도시락을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