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동래구 안락1동 “우리 동래(東萊) 천사를 찾습니다” 전용 홍보게시판 설치

이한결 기자 / 2023-01-30 11:25:59
마음을 나누고 희망을 더해요
▲ 전용 홍보게시판

[뉴스서치] ‘우리동래東萊 천사를 찾습니다’ 사업은 2016년부터 시작한 부산시 동래구 복지사업으로 안락1동 지역 후원자들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으로 입금한 후원금이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전달되어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특화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원동력으로 사용되고 있다.

지난 한 해 안락1동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본사업의 일환으로 △교육의 기회와 진로의 정보가 부족한 저소득가정 학생을 위한‘지식 쏙쏙! 태블릿 PC’ 지원사업 △코로나 장기화로 대면 교육에 어려움이 많던 저소득 가정의 아동을 위한‘똑똑! 가정방문 학습’지원 사업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 위기가정을 위한 긴급 지원사업을 기획 추진했다.

이에 안락1동은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참여해 지역 복지를 만들어가는 복지마을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동사 입구에 ‘우리동래東萊천사를 찾습니다’ 전용 홍보 게시판을 설치하게 됐다.

안락1동 최미영 동장은 코로나 장기화 및 경기침체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이번 상설 홍보 게시판 설치로 나보다 더 어려운 주변을 살펴볼 수 있는 선의의 뜻을 가진 지역주민 누구나 언제든지 쉽게 다가와 함께 어려운 이웃을 도와갈 수 있는 안락1동이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