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선정기업 경남권 연합 IR 경진대회 휩쓸어

이한결 기자 / 2025-11-27 11:20:44
A.C.E. 경진대회 대상(중기부장관상) 수상 등 총 12개 기업 수상 ‘쾌거’
▲ 경남 창업기업 IR 경진대회 수상자들이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뉴스서치] 경상국립대학교 창업중심대학사업단은 11월 26일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린 ‘2025 경남 창업 IR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창업중심대학 지원 기업들이 우수한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지역 창업 및 벤처 활성화를 위해 경상남도,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영산대학교,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등 협력 기관들과 개최한 경남지역 각종 창업 IR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들에게 상을 수여하는 자리였다.

특히 ‘제4회 경남 스타트업 IR에이스(A.C.E)경진대회’와 ‘제2회 경남 Shoot-Up IR 경진대회’에서 역량 있는 창업기업이 대거 선정됐으며, 이 가운데 경상국립대학교 창업중심대학사업단의 지원을 받은 기업들이 두드러진 활약을 펼쳤다.

먼저, ‘제4회 경남 스타트업 IR에이스(A.C.E)경진대회’에서는 창업중심대학 선정기업인 ㈜캠프(대표 김윤완)가 대상(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하이퍼콘(대표 구현철)과 주식회사 에스알(대표 정해성)이 최우수상(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받았으며, ㈜리옵스(대표 박희준)가 특별상(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수상했다. ㈜해바캄(대표 윤동혁), 마이크론큐브(주)(대표 이윤석), ㈜제로(대표 허진혁), ㈜아이리닉(대표 유광준), ㈜케이엘스페이스(대표 구건우)가 우수상을 받으며 이 대회에서 총 9개 사가 수상했다.

또한, ‘제2회 경남 Shoot-Up IR 경진대회’에서는 창업중심대학 선정기업인 마이크론큐브(주)(대표 이윤석)가 최우수상(경남도지사상)을 수상했으며, ㈜비큐빗(대표 김세윤)과 ㈜늘해담(대표 최제석)이 우수상을 차지하며 총 3개 사가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수상 기업들은 경상국립대학교 창업중심대학의 ‘IR 레벨업: 파트너십’ 프로그램으로 투자유치 역량을 강화하며 성장했으며, 맞춤형 지원에 힘입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경상국립대학교는 2023년 창업중심대학사업에 선정되어 3년 차인 현재까지 약 240개 창업기업을 지원하며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선도하고 있다. 사업단은 사업화 자금 지원과 더불어 성장 단계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기업의 질적 성장을 돕고 있다.

특히 투자 유치 교육, 각종 경진대회, IR 데모발표 등을 집중적으로 연계한 결과, 창업중심대학사업단 지원 기업들은 총 85억 원 이상의 누적 투자 유치 성과를 기록하며 사업 역량을 대외적으로 입증했다.

최병근 단장은 “이번 다수 수상은 창업중심대학사업단의 지원과 프로그램이 창업기업의 성장을 효과적으로 견인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실질적인 성과”라며 “앞으로도 단계별 맞춤 교육 및 지원을 통해 지역 창업 생태계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