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사회적경제 창업·사업 고도화 지원

이한결 기자 / 2023-02-07 11:55:23
▲ 울주군청

[뉴스서치] 울산시 울주군이 오는 28일까지 ‘2023년 울주군 사회적경제 창업 및 사업 고도화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사업은 울주군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육성을 지원하고, 기존 사회적경제기업의 실질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된다.

지원대상은 창업 지원사업의 경우 울주군에 사회적경제기업 법인을 설립하는 팀을 선발하며, 사업 고도화 지원사업은 울주군에 주 사업장을 둔 예비사회적기업(지역형/부처형),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사회적)협동조합 기업이 대상이다.

창업 지원사업은 사회적경제기업 예비 창업자 2개사에 각 1천만원, 사업 고도화 지원사업은 기존 사회적경제기업 2개사에 각 1천만원씩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방법은 군청 홈페이지 일반공고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이메일 접수 후 울주군청 일자리정책과를 방문해 원본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울주군은 오는 13일 오후 2시 울주군 중장년기술창업센터(웅촌면 곡천동문길 31), 3층 교육장에서 사전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울주군 관계자는 “사회적경제기업은 사회적 가치 확산과 취약계층 고용을 통한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만큼, 사업화 지원을 통한 기업 성장의 내실 있는 운영 지원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울주군 창업 및 사업 고도화 지원사업에는 이화우, ㈜프롬스토리, ㈜네모엘텍, ㈜대길산업 4개팀이 선정돼 취약계층 사회서비스, 홍보, 시제품 개발을 통한 기업의 판로 확대 등을 지원했다.

[ⓒ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