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사상구, ‘모바일 사상소식’개편… 구민 소통 강화 나선다

이한결 기자 / 2023-01-31 16:20:17
▲ 부산 사상구, ‘모바일 사상소식’개편… 구민 소통 강화 나선다

[뉴스서치] 부산 사상구가 공식‘모바일 사상소식’을 새로 단장하고 구민들과 소통 강화에 나선다.

사상구는‘사상을 새롭게, 구민을 힘나게’구민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한‘모바일 사상소식’1월 30일부터 새롭게 단장해 선보인다.

먼저, 구보‘사상소식’의 주요 뉴스를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도록 전면 배치하고, 디자인도 주목도를 높여 새롭게 구성했다. 또한 사상구 공식 유튜브 채널‘사상구TV’의 양질 콘텐츠를 손쉽게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또 제때 구보를 보지 못한 구민과 구독자를 위해 PDF 서비스를 강화했다. 모바일 사상소식 하단 부분에 ‘사상구 종이신문’ 코너를 마련해 ‘구정’, ‘의정’, ‘정다운 이웃’, ‘건강·복지’, ‘교육·문화’ 버튼을 누르면 마치 구보를 보는 듯 지면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사상소식’은 구보 발행 직후 유용한 생활정보와 구정 알림 사항 등을 재가공해 카카오톡 채널 온라인 구독자를 대상으로 배포한다.

구보‘사상소식’은 매월 25월 타블로이드판형 16페이지, 8만부를 발행하며,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주민들에게 배부하고 있다. 또 사상생활사박물관, 다누림센터 등 관내 주요시설 등에서도 볼 수 있다.

문화체육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변화하는 구정에 대한 쉽고, 친절한 안내를 통해 정책 공감과 이해를 돕는 소통 중심의 콘텐츠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사상소식’구독은 카카오톡 채널에서‘부산사상구청’을 검색해 채널을 추가하면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아울러 구보‘사상소식’은 사상구청 홈페이지→ ‘사상길라잡이’→‘사상소식’을 클릭해 신청하거나, 전화으로 하면 손쉽게 받아볼 수 있다.

[ⓒ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