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성인문해교실 ‘관악세종글방’ 운영 재개

이정화 기자 / 2022-05-03 07:28:23
창의적 체험 활동, 전시회, 문해 한마당 행사 등 다양한 행사 진행
▲ 관악구 성인문해교실 ‘관악세종글방’ 운영 재개
[뉴스써치] 관악구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해 온 성인문해교실 ‘관악세종글방’을 5월부터 정상 운영한다.

구는 2006년부터 전쟁과 가난으로 배움의 때를 놓친 어르신들을 위한 성인문해교실 ‘관악세종글방’을 운영, 2011년에는 서울시교육청으로부터 초등학력인정기관으로 지정받아 교육생들이 일정 프로그램을 이수하면 초등학교 졸업장을 수여받을 수 있다.

‘관악세종글방’은 비문해, 무학력 성인을 위한 기초적인 한글 수업과 산수, 영어 등 생활에 필요한 문해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0년부터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수업으로 전환, 문해교육 학습자의 개인별 학습수준에 맞게 다양하게 운영해왔다.

특히 최근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고 무인기기가 확대된다.

에 따라 어르신과 비문해자가 디지털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디지털 문해교육’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문해교육 이외에도 창의적 체험활동과 전시회, 문해 한마당 행사 등 수강생들에게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고 있다.

문해교육 수강생인 한 어르신은 “그동안 대면수업을 기다려왔는데 다시 만나 수업을 들을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구 관계자는 “대부분 고령인 학습자들의 건강을 위해 생활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