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박물관 가족 놀이터’개장

오보균 기자 / 2022-05-04 09:46:52
▲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박물관 가족 놀이터’개장
[뉴스써치]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은 오는 5일 어린이날 100주년을 기념해 ‘박물관 가족 놀이터’를 열고 다양한 역사·문화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박물관 가족 놀이터’는 박물관을 찾는 아동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체험 놀이터, 역사 놀이터, 감상 놀이터 등 총 3개의 테마별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우선 체험놀이터는 박물관에서 준비한 반짝반짝 회암사지의 보물, 더위를 이겨라 회암사지 보물모자, 지붕 위의 예술 기와 저금통, 내가 만드는 회암사지 종이탑, 역사쑥쑥 동자상 잔디인형, 알록달록 보물 손수건 등 6개 체험프로그램 중 3개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역사놀이터는 양주 회암사지의 발굴과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역사연구와 체험활동을 결합해 조선 초기 최대 왕실사찰이었던 회암사지의 역사를 쉽게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역사놀이터 프로그램은 오전 10시와 오후 1시, 3시 등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감상놀이터는 오후 1시부터 2시 30분까지 박물관 영상실에서 열리며 어린이들에게 인기 있는 애니메이션 ‘마이펫의 이중생활2’를 상영한다.

[ⓒ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