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2동 보장협의체, 가정의 달 맞아 ‘사랑의 이불세탁·실버카 지원’

김위택 기자 / 2022-05-11 12:30:58
▲ 계산2동 보장협의체, 가정의 달 맞아 ‘사랑의 이불세탁·실버카 지원’
[뉴스써치] 인천광역시 계산2동 보장협의체는 지난 10일 가정의 달을 맞이해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역연계모금사업으로 ‘사랑의 이불세탁과 실버카 지원’ 사업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추진된 이번 사업은 대한적십자사 계양지구협의회에서 세탁 차량을 지원하고 직접 겨울 이불 세탁이 어려운 홀몸어르신 15명의 세탁물을 보장협의체에서 조를 나누어 방문 수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세탁 후에는 깨끗해진 기존 이불과 새 이불 한 채 선물을 각 가정으로 배달했다.

특히 보장협의체는 복지통장, 독거노인생활관리사로부터 관내 취약계층 중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의 상황을 확인해 실버카 10대를 지원했다.

이기정 계산2동 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자식들이 다녀간 것처럼 이불도 깨끗하게 세탁해주고 세심하게 챙겨줘서 감사하다는 어르신의 말씀에 마음이 따뜻해졌다”며 “계산2동은 지형상 오르막길이 많아 어르신들이 보행에 어려움을 겪으시는 모습을 볼 때마다 안타까운 마음이 많이 들었는데 이번 사업을 통해 실버카를 지원해 드릴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정영임 계산2동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민관 협력 사업을 전개해 주민이 몸소 체감하는 복지를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