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는 홈페이지 ‘아이디어 제안’ 게시판으로 송파구의 발전을 위한 주민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상시 접수받고 직원 대상 내부 공모도 함께 진행해 반기별로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2020년에 접수된 아이디어는 총 499건이다.
아이디어 실행 우수 부서 선정 사업은, 주민과 직원들이 제안한 소중한 아이디어를 현실화하고 책임 있는 행정을 펼치고자 매년 진행되고 있다.
엄격한 내부 심사를 통해 부서 및 사업을 선정하고 소정의 상품을 지급한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 총 9개 부서의 9개 사업으로 어린이 보호구역 내 그늘막 쉼터를 이용한 ‘옐로카펫’ 만들기 오금공원 내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장애 없는 둘레길’ 조성 구의 관광명소를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랜선 투어 영상 제작 및 VR 사이버 투어 운영 등이다.
송파둘레길 활성화를 위해 2020년에 진행된 ‘송파둘레길 주민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 아이디어를 적극 실행한 부서 및 사업도 함께 선정됐다.
총 7개 부서 13개 사업으로 송파둘레길 방이 쉼터 주민편의시설 설치 둘레길 동별 지킴이 운영 성내천 보행터널에 야외전시공간 마련 둘레길 야간경관 조성 등이다.
구 관계자는 “주민과 직원들이 직접 제안한 빛나는 아이디어를 앞으로도 장기적 관점으로 사업에 적극 반영해, 주민참여 행정, 주민만족 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