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개선된 대형생활폐기물 배출시스템 시범운영 시작

오보균 기자 / 2022-05-16 15:36:44
▲ 구리시, 개선된 대형생활폐기물 배출시스템 시범운영 시작
[뉴스써치] 구리시가 16일부터 경기도 최초로 대형생활폐기물 처리를 비대면으로 신청할 수 있는 스마트 배출 시스템 시범 운영 실시했다.

구리시는 대형생활폐기물 배출시스템을 인터넷 배출신청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접수 무인 스마트 키오스크 접수로 전면 개선했다.

개선된 배출시스템은 기존의 대형생활폐기물 배출 신고필증 스티커를 발급받아 부착해 배출하는 방법이 아닌 접수번호를 부여받고 부여받은 접수번호를 폐기물에 직접 기재해 배출하는 방식으로 예산 절감과 대시민 편의성을 증진했다.

인터넷 배출신청은 여기로 홈페이지 및 구리시청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구글플레이, 앱스토어에서 “여기로” 검색 후 내려받아 사용하면 된다.

무인 스마트 키오스크 방문 접수는 동구동, 수택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다.

차종회 구리시장 권한대행은 “개선된 대형생활폐기물 배출시스템 운영이 기존 시스템의 불편함을 해소해 시민 편의성이 크게 향상할 것”이라고 전하며 “개선된 배출시스템이 정착되면 기존 시스템 유지보수를 위한 예산 절감, 비대면 민원 서비스 충족, 단순 민원 분산으로 인한 창구 직원의 업무 효율성 증가, 무인 스마트 키오스크 다국어 기능 지원으로 인한 관내 외국인의 올바른 대형생활폐기물 배출문화 정착, 대형생활폐기물 무단투기 감소 등의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