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중·장년층에게 재취업 희망을”

이정화 기자 / 2022-07-06 16:01:07
수강료 전액 무료… 교육 이수 후 취업 연계 위해 일자리센터 통한 1:1상담 등 취업알선 서비스 제공
▲ 동대문구, “중·장년층에게 재취업 희망을”
[뉴스써치] 동대문구가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인한 고용정체로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일반경비원 신임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구는 올해 7월, 10월 총 2회 일반경비원 신임 교육 대상자 60명을 모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경비원으로 취업할 의사가 있는 만 40세~65세 구민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회차별 30명씩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모집인원의 30%는 취약계층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1차 일반경비원 신임 교육은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총 5일간 34시간의 과정으로 진행되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다.

교육 주요 내용은 경비업법, 범죄예방론 등 경비원 채용 필수 법정의무교육과 승강기 안전관리자 교육, 생애경력 설계 구직자 과정 교육으로 구성된다.

더불어 교육 이수 후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일자리센터를 통한 1:1 맞춤형 상담 등 취업알선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청을 원하는 구민은 오는 13일까지 동대문구청 6층 일자리정책과에서 방문 접수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장년층 구직자가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 하겠다”며 “또한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이수 후, 궁극적으로 일자리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