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촌도림동, 자매결연지 한수면 ‘제20회 월악산 송계 양파 축제’ 축하 방문

김위택 기자 / 2022-07-12 16:23:40
▲ 남촌도림동, 자매결연지 한수면 ‘제20회 월악산 송계 양파 축제’ 축하 방문
[뉴스써치] 인천시 남동구 남촌도림동 행정복지센터는 최근 동 주민자치회와 함께 자매결연지인 충북 제천시 한수면에서 열리는 ‘제20회 월악산 송계 양파 축제’를 축하 방문했다고 12일 밝혔다.

남촌도림동과 한수면은 지난 2016년 자매결연을 하고 교류ㄴ를 이어오고 있다.

동 행정복지센터 공무원과 주민자치위원 등 16명은 최근 양파수확량 감소로 깊어지는 농가의 시름을 덜어주고 자매결연지의 성공적인 축제와 판매를 지원하기 위해 이번 축제 방문을 결정했다.

특히 참석자들은 간담회를 비롯해 특산물 교환 등을 진행하고 두 지자체 간 교류와 협력을 공고히 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

신창식 한수면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 “멀리 인천에서 대규모 방문단이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린다 두 지자체가 이번 방문을 계기로 단절됐던 교류를 재개하고 활발한 교류를 통해 진정한 동반자 관계로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재은 남촌도림동 주민자치회장은 “코로나로 인해 그동안 자매결연지와의 교류를 할 수 없어 아쉬웠다”며 “앞으로는 주민자치회의 우수사례 등을 교환하고 도농 간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