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 안전보건경영체계 구축 총력

오보균 기자 / 2022-07-27 15:53:44
‘제1회 안전보건경영위원회 개최’
▲ GH, 안전보건경영체계 구축 총력
[뉴스써치] 경기주택도시공사는 안전보건경영의 전문성 확보를 위해 안전보건경영위원회를 신설하고 27일 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안전보건분야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되고 GH 안전보건관리계획 등 안전 및 보건에 관한 중요사항에 대한 심의와 자문 기능을 수행한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2022년 상반기 GH 안전보건관리활동 현황과 하반기 안전보건관리활동 계획’을 보고받고 그 적정성 등에 대한 심층 토의 및 자문을 진행했다.

특히 지난 6월부터 GH가 화성동탄2 A105BL 아파트 건설공사, 다산진건A5BL 공공주택 건설사업, 고양방송영상밸리 부지조성공사 현장에 시범운영 중인 스마트 안전관리 통합관제시스템의 시연을 통해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안전사고예방 방안 및 전 건설현장 확대 가능성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GH 스마트 안전관리 통합관제시스템은 AI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취약공정관리 및 근로자 작업 위험도를 측정하는 프로그램으로 건설현장의 중대재해 예방과 적극적인 사고예방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한다.

GH는 위원회 결과를 바탕으로 ‘22년 하반기에 GH스마트 안전관리 통합관제시스템 운영 고도화 안전보건 소통제도 및 포상제도 운영 건설현장별 맞춤형 안전점검 및 관리 근로자 직무스트레스관리 프로그램 실시 임직원 안전보건교육 등 안전보건활동 추진에 있어 보다 더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는 방향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전형수 GH부사장은 “안전보건경영위원회 자문을 통해 그동안의 안전보건활동을 되돌아보고 발전적인 안전보건 경영방향을 설정해 선진화된 안전보건경영체계를 구축해나가겠다”고 밝혔다.

[ⓒ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