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신청기간은 7월 28일에서 8월 19일까지 23일간이며 사회적경제 창업 예정자 또는 관심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총 9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센터 교육장에서 실시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구민의 사회적경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관내 기업들이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해 우수한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육성하고자 한다.
교육은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절차 사회적경제기업 자금지원 및 마케팅 기업의 소셜미션 및 비즈니스모델 수립 사회적기업 사업계획서 작성법 등으로 구성돼 사회적기업 창업 희망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한다.
출석률 80% 이상 교육생에게는 수료증을 발급하고 향후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창업 또는 전환 시 멘토링을 지원할 예정이며 2023년 인천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공고 신청을 연계하는 등 교육 이후에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김정헌 구청장은 “이번 교육이 관내 우수한 예비 사회적기업가를 발굴하고 양성하기 위한 과정인 만큼, 사회적경제 분야 창업을 희망하는 구민들이 교육을 통해 많은 도움을 얻어갈 수 있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사회적기업 발굴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해 관내 사회적경제가 양질의 성장을 이루고 다양한 사회적가치를 실현해 지역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