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창2동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열고 내년 추진사업 2건 선정

김위택 기자 / 2022-08-18 15:00:33
▲ 서창2동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열고 내년 추진사업 2건 선정
[뉴스써치] 인천시 남동구 서창2동 주민자치회는 18일 ‘제2회 온라인 주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민총회는 주민자치회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내년 자치사업계획 2건에 대한 제안설명, 주민들의 찬반투표 결과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투표에는 1,352명이 참여한 가운데 어울공원 어린이 특화 공원화 사업 산책로 먼지 털이기 설치사업 등 상정된 2건의 사업이 주민의 큰 호응 속에 최종 선정됐다.

앞서 서창2동 주민자치회는 성공적인 주민총회 개최를 위해 올해 6월 총회 준비 위원단을 구성해 주민 의견 수렴 활동을 진행했으며 다양한 주민의 의견을 투표에 반영하기 위해 지난 8~13일까지 사전 투표 기간 마을 의제를 주민과 공유하고 총회 개최를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하현주 서창2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는 장을 마련할 수 있어서 큰 영광이었다 주민이 선택해 주신 자치계획을 빠짐없이 추진해 살기 좋은 서창2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한석 서창2동장은 “주민총회 개최를 위해 힘써 주신 주민자치회 위원과 많은 관심을 보내주신 주민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 주민들께서 선정해 주신 사업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많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