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오픈이노베이션 빅웨이브 세미나 성황리 개최

김위택 기자 / 2022-08-30 17:24:11
30일 송도 센트럴파크호텔에서 진행
▲ 인천시, 오픈이노베이션 빅웨이브 세미나 성황리 개최
[뉴스써치] 인천광역시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과 함께, 30일 송도 센트럴파크 호텔에서 중소중견기업과 벤처스타트업의 상생을 위한 ‘2022년도 제1회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빅웨이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빅웨이브는 혁신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관내 유망 벤처스타트업과 중소·중견기업의 사업협력 기회를 제공해 벤처스타트업은 사업화 기회를 찾고 중소·중견기업은 신성장 동력을 갖출 수 있도록 매칭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기존 빅웨이브는 인천지역 창업기업의 육성과 인천투자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인천시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으로 만든 브랜드다.

지난해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6회 운영, 29개사를 발굴, 투자유치사업계획서 발표 및 투자기관 매칭을 지원해 총 403억원 규모의 투자유치 성과를 달성시킨 바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국내 대·중견기업 및 글로벌 기업과 오픈이노베이션 사업을 추진 중인 한국무역협회에서 오픈이노베이션 사업의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또한, 관내 중소·중견기업과의 협력모델을 그릴 수 있는 혁신기술을 보유한 벤처스타트업 5개사테솔로 티이, 시즐, 씨인사이드, 에이치알엠)가 혁신기술 발표회도 진행됐다.

중견·중소기업에서는 벤처스타트업의 5개사 혁신기술 발표회에 관심을 갖고 유망한 벤처기업의 파트너 발굴에 적극 참여했다.

조인권 시 경제산업본부장은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빅웨이브는 아이디어를 갖춘 벤처스타트업과 중소·중견기업 간의 기술과 아이디어를 공유하기 위해 만들어진 상생의 장으로 앞으로 지역 내 오픈이노베이션 분위기 조성과 이를 통한 성공사례가 나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