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산교실’ 대면 과정은 별내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4주 과정으로 운영되며 남양주풍양보건소는 오는 11월까지 프로그램에 참여할 3기수를 모집한다.
대면 과정은 임신 16주 이상 임산부를 대상으로 하며 전문 강사의 지도로 엄마의 정서&감정 코칭 임산부 태교, 요가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지난 7월부터 시행 중인 비대면 ‘출산교실’은 ZOOM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실시간 화상 강의로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까지 4주간 진행되며 오는 11월까지 총 5기수가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태아&태교 커뮤니케이션 분만법 산욕기 관리 및 신생아 케어 등이다.
비대면 ‘출산교실’ 수료자는 “세 번째 임신임에도 새로 알게 된 정보가 너무 많아 놀랍고 뜻깊었다”, “초산이라 어떤 정보가 맞는지 구별하기 어려웠는데 궁금증을 해결해 줘서 좋았다 대면 과정도 참여해 보고 싶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한편 대면/비대면 ‘출산교실’은 중복 신청이 가능하며 4주 강의를 모두 이수한 경우에 한해 25,000원 상당의 아기 도서 1권이 증정된다.
남양주풍양보건소는 ‘출산교실’ 참여가 어려운 임산부들을 위해 네이버 BAND [ON-누리 출산교실]에 동영상 강의를 게재했으며 가입이나 로그인 없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