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아람누리도서관, 그리스 신화 열풍의 주역 김헌 교수 직강 운영

오보균 기자 / 2022-10-12 17:44:29
그리스 신화의 원천 ‘일리아스’와 ‘오뒷세이아’ 탐구
▲ 고양시 아람누리도서관, 그리스 신화 열풍의 주역 김헌 교수 직강 운영
[뉴스써치] 고양특례시 아람누리도서관은 오는 10월 24일과 31일 월요일 저녁 7시, 김헌 교수를 초대해 ‘그리스 신화의 원천 일리아스와 오뒷세이아’ 강연을 펼친다.

아람누리도서관은 시민은 치우침 없이 균형 있는 독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국내 도서관 대표적 자료 분류 체계인 KDC에 따라 ‘000 to 900 - 지식을 여는 10개의 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강연은 ‘000 to 900’ 기획의 일곱 번째 강연으로 한국십진분류표상 200번대 ‘종교’ 분야 중에서도 그리스 신화 주제를 다룬다.

강연에서 김헌 교수는 10월 24일에는 ‘일리아스’ 31일에는 ‘오뒷세이아’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김헌 교수는 서울대학교 인문학연구원 교수로 일하며 ‘고대 그리스의 시인들’, ‘인문학의 뿌리를 읽다’, ‘김헌의 그리스 로마 신화’ 등의 저서를 냈다.

그뿐만 아니라 "차이나는 클라스", "벌거벗은 세계사", "어쩌다 어른" 등의 방송에 출연해 서양 고전을 알리고 있다.

이번 강연은 대면 방식으로 아람누리도서관에서 진행된다.

강의 참가는 서양 고전 분야의 최고 권위자인 김헌 교수를 가장 가까이 만나볼 수 있는 기회에 많은 관심을 보인 고양시민들로 수일 내에 대기 신청까지 마감됐다.

[ⓒ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