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탄현1동 ‘제8회 숯향기 마을축제’ 성공적 개최

오보균 기자 / 2022-10-12 17:48:34
주민 참여와 화합의 장 마련
▲ 고양특례시 탄현1동 ‘제8회 숯향기 마을축제’ 성공적 개최
[뉴스써치] 고양특례시 탄현1동 마을축제추진위원회는 일산동중학교에서 ‘웃는 마을, 탄현1동 제8회 숯향기 마을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숯향기 마을축제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3년, 탄현동 분동 이후 처음 개최되는 행사로서 탄현1동 만의 정체성을 알리고 주민 참여와 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금회 축제에서는 약 1,500여명의 지역 주민분들이 참석했고 축제 당일 10시에 마을의 안녕과 평화를 기원하는 ‘전통 타악 사물놀이패’의 길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축제의 서막을 올렸다.

탄현1동 문화강좌팀의 공연과 함께 일산동중 학생들의 힘차고 열정적인 댄스 및 밴드공연, 주민노래자랑, 전통 타악 공연 등 다양한 문화예술공연과 새마을 부녀회 등 직능단체 회원들의 참여로 이루어진 먹거리 장터, 탄소 중립 실천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나눔장터, 각종 체험부스 및 아이들 놀이터인 에어바운스 운영, 그리고 다양한 경품권 추첨 등 지역 주민들에게 풍성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해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무대 공연 중 탄현1동 주민으로 구성된 ‘실버동요 합창단’의 공연 시 도전과 희망이라는 잔잔한 감동의 선율을 지역 주민들에게 선사해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또한 지역을 상징할 수 있는 ‘숯모양의 빵’을 제과점과 연계해 지역주민들에게 소개함으로써 탄현1동만의 특색 있는 숯향기 마을축제의 의미를 더했다.

조경순 탄현1동 주민자치회장은 “탄현1동 숯향기 마을축제는 코로나 및 분동 후 처음 개최되는 지역 축제로서 지역 화합을 위한 의미 있는 행사였다”며 “원활한 축제를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신 주민자치회 및 직능단체 그리고 동행정복지센터에 감사드린다 향후에도 숯향기 마을축제가 고양시의 대표적 지역행사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