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식사동, 일산동구 보건소와 함께 하는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운영

오보균 기자 / 2022-10-14 15:29:32
▲ 고양특례시 식사동, 일산동구 보건소와 함께 하는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운영
[뉴스써치] 고양특례시 식사동은 지난 13일 식사1통 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를 운영 했다.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는 시민들의 접근성이 용이한 장소에 이동식 상담소를 설치해, 저소득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안내하고 복지 욕구를 충족시키는 서비스다.

이번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는 이동에 어려움이 있는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경로당에서 진행 했으며 일산동구 보건소와 연계해 복지상담 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을 위한 어르신 맞춤 보건 교육 혈압·혈당 측정 및 기초 건강상태 체크 한방지료 및 만성질환 상담 등 방문 보건서비스와 함께 진행 해 의료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만성질환 관리 및 건강수준을 개선했다.

상담에 참여한 주민은 “코로나로 인해 몸도 마음도 힘든 상태에서 직접 병원까지 가는 게 어려워서 답답했는데, 이렇게 직접 방문해서 건강을 관리해 주시니 든든했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한기 식사동장은 “앞으로도 기회가 된다면 찾아가는 복지 상담소를 통해 주민들이 접근성에 구애받지 않고 보건 및 복지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말했다.

[ⓒ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