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젝션 매핑은 건물이나 물체 등의 실사 표면에 영상을 투사해 가상 영상을 만들어 내는 것으로 현실에 존재하는 대상을 새로운 이미지로 만들어내는 기법이다.
4차 산업혁명의 대표적인 융복합 콘텐츠라고도 할 수 있는 프로젝션 매핑은 CG그래픽 기술을 활용해 도시재생 지역의 오래된 벽화를 대체 하거나 옥외 광고 공연, 전시 등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최근 주목받고 있는 기술 중 하나다.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는 K-미디어콘텐츠 산업의 발전을 이끌 창의적인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활용도가 높은 프로젝션 매핑 기술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오는 21일부터 12월 2일까지 매주 금요일 총 7회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젝션 매핑 교육은 영상 기획부터 시작해 제작 방법 전반에 이르는 다양한 이론 및 실습 과정으로 구성됐다.
모션그래픽스 영상 제작, 매핑 도구를 활용한 프로젝션 매핑을 실제로 경험해보고 교육의 마지막 날에는 결과물을 발표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 관계자는 “프로젝션 매핑 기술은 일반 사람들에겐 다소 생소할 수 있지만, 4차 산업과 관련해 굉장히 활용도가 높고 유망한 기술이다”며 “이번 교육의 수강생들이 프로젝션 매핑의 실질적인 제작, 기술, 운영 등 전체 과정을 배워서 K-미디어콘텐츠 산업의 발전을 이끌 전문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