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대화동,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올바른 걷기 교육 실시

오보균 기자 / 2022-12-12 12:55:27
“건강의 첫걸음, 올바른 걷기에서 시작한다”
▲ 고양시청
[뉴스써치] 고양특례시 대화동 행정복지센터는 경기도 마을자치 공동체 지원사업으로 지난 12월 9일과 10일 양일간 고양종합운동장에서 ‘당신의 두 다리가 의사이다’를 주제로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올바른 걷기 교육〔대화가 꽃피는 가와지 마을 공동체, 대화동 주민자치회〕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주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올바른 걷기를 통해 건강한 몸과 마음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하고자 재단법인 고양시 걷기연맹과 함께 기획했으며 양일간에 걸쳐 교육에 참석한 30여명의 주민들의 반응이 좋아 성황리에 교육을 마무리할 수 있었다.

오전에 실시한 대한걷기연맹 이강옥 회장의 올바른 걷기 방법에 대한 이론 강의를 토대로 오후에는 생활 속에 적용할 수 있는 걷기 실습을 진행했다.

손종환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자치회 위원님들을 비롯해 많은 주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교육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이 자리에 함께한 모든 분들이 걷기의 생활화를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한편 교육에 참석한 한광순 고양시걷기연맹 회장은 “교육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운동인 걷기를 습관화해 모든 사람들이 건강하게 삶을 살도록 전달할 수 있었던 것 같아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