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신학기 맞아 아동·청소년 정신보건사업 알리기

이한결 기자 / 2023-03-06 15:30:10
입학생과 학부모 대상 정신보건사업 홍보 캠페인 실시
▲ 거창군, 신학기 맞아 아동·청소년 정신보건사업 알리기

[뉴스서치] 거창군은 지난 2일 신학기를 맞아 거창읍 소재 4개 초등학교(아림, 창동, 창남, 샛별) 입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아동·청소년 정신보건사업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아동·청소년 사업은 지난해부터 강화된 사업으로 아동·청소년들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부모, 교사, 시설 종사자 등의 멘토 역할자가 합심해야 하는 중요한 사업이다.

이번 캠페인은 아동·청소년뿐만 아니라 학부모, 교사 등 멘토 역할자가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를 활용해 아동·청소년 정신보건사업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설레는 마음을 안고 부모님과 함께 학교를 찾는 아동들에게 마음 치료의 중요함을 알려줌으로써 정신건강 문제를 미리 예방하고 조기 발견과 적절한 상담 및 치료를 통해 건강하게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의의가 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은 사회적 관심과 조기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다양한 정신건강사업을 추진해 자라나는 아동·청소년들의 마음이 건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아동·청소년 사업과 함께 정신건강증진 교육 실시, 정신건강문제 조기발견과 사례관리, 정신질환 치료연계와 진료비 지원, 유관기관 간 연계와 협력을 통한 통합적 정신건강 복지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다.

[ⓒ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