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소통위원회 3기 위원 위촉식 장면 |
[뉴스서치] 진주시는 9일 시청 2층 시민홀에서 시민소통위원회 3기 위원에 대한 위촉식을 가졌다.
시민소통위원회는 지난 2019년 출범 이후 시정 전반에 대한 생활불편 사항이나 제도 개선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을 제안하여 시정과 시민 간 소통창구 역할을 톡톡히 해오고 있다.
이날 위촉식은 조규일 진주시장과 시민소통위원 3기 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 위원장 및 5개 분과 분과장 선출의 순으로 진행됐다.
조규일 시장은 시민소통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하며 “시민소통위원회는 출범 후 지난 5년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시민들의 뜻을 시정에 반영하는 소통 창구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잘해왔다”며 “앞으로도 우리 시의 더 큰 성장을 위해 시민들의 의지와 희망이 담긴 메시지를 시민소통위원회에서 잘 전달해 줄 것”을 당부했다.
3기 위원장으로 선출된 배우근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공감소통이라는 민선 8기 시정운영에 발맞춰 시민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찾아내고 시책 제안, 제도개선 등을 통해 시민이 주체가 되어 모두가 행복한 진주시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주시 시민소통위원회는 지난 1월 25일부터 2월 23일까지 5기 분과회원을 공개 모집해 3월 24일경에 명단을 확정하여 새롭게 위촉된 3기 시민소통위원과 함께 4월부터 5기 분과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