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초등학력 인정 성인 문해 교육 입학식 개최

이한결 기자 / 2023-03-08 16:10:27
늘배움학교 청춘반 어르신, 초등학생 된다
▲ 고성군, 초등학력 인정 성인 문해 교육 입학식 개최

[뉴스서치] 고성군은 3월 8일 고성군청소년센터“온”에서 신입생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빈, 가족, 관계자의 축하와 응원 속에서 초등학력 인정 성인 문해 교육 입학식을 열었다.

초등학력 인정 성인 문해 교육은 정규교육의 기회를 놓친 만 18세 이상 무학력 성인들이 일정한 교육과정 이수 후 초등학력을 취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고성군이 직접 운영하는 것은 처음이다.

올해는 초등 1단계인 1~2학년 수준에 해당하는 국어, 수학, 창의 체험활동으로 240시간의 수업이 진행된다.

이날 입학식에 참석한 이상근 군수는 입학생들에게 가방, 필통, 필기구 등이 담긴 선물꾸러미와 카네이션 한 송이를 선사하며 아낌없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또한 이 자리에는 초등과정을 먼저 끝마치고 중학 과정에 입학한 고성도서관 글봄학교 선배들도 함께 참석해 진심어린 격려로 입학식에 훈훈함을 더했다.

입학생 대표는 “늦은 시작이 부끄럽기도 하고, 걱정도 많았는데 입학식에서 여러분들이 주신 열렬한 응원에 힘이 난다”며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자랑스러운 졸업장을 받겠다”고 말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배움에는 나이가 없지만, 큰 용기를 내어 도전하신 의지에 존경과 격려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학습자들이 배움의 희망을 놓지 않도록 노력하겠으며, 특히, 비문해·저학력 군민들이 자존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